동문동정

 단국(檀國) : 한겨례에 대한 사랑과 봉사,  우리것에 대한 애정과 탐구는  바로 단국의 오늘을 있게 한 원동력입니다.


허정진(사학31) = 2021 경남신문 신춘문예 '시조' 당선

관리자

허정진(사학31) = 경남신문은 2021 신춘문예 시조 부문에 모교 사학과를 졸업한 허정진씨가 당선되었다고 2021년 1월 4일 날 발표하였다. 허 동문은 연한 내재율과 정돈된 함축미가 좋아 시조 공부를 하게 되었다고 했다. 짧은 문장 속에서도 이치와 경우를 논하고 풍미와 격의를 다룬 것이 마음에 들었고, 자유분방에 앞서 절제와 규칙이 오히려 매력적이었다고 한 그는 속내를 드러내지 않고도 달고 단 무화과처럼 청안시를 갖춘 시조 작품을 보면 그 명징함에 가슴이 울렁거린다고 했다.


허 동문은 당선 소식에 당선이 되어 기쁘기 그지없다며 한 편의 글이 사람과 세상을 변화시키는 연금술이 되지는 못하겠지만 부모님에 대한 효의 마음이나 공유(恭惟)를 가져오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삶의 보편적 가치를 탐구하고 농촌의 정서적 공감대를 소재로 작품 활동을 하고 싶다고, 홀로 습작의 과정이 힘들었지만, 늦깎이로서 설레고 두려운 마음으로 시조의 텃밭을 정성껏 일궈 나가겠다고 하였다. 또 경남신문 신춘문예가 참신하고 도전적인 작가 등용문인 것을 알기에 그 이름값을 하지 못할까 봐 벌써 두려움이 앞선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지만 관심과 격려를 북돋아 주는 사람이 있어 가능한 일이었다. 모든 분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는 등의 말을 전했다.

출처: http://www.knnews.co.kr/news/articleView.php?idxno=1341209

COPYRIGHT (C) DANKOOK UNIVERSITY ALUMINI ASOOCIATION. ALL RIGHTS RESERVED.

TEL : 031-398-2516   I   FAX : 031-896-2517   
EMAIL : alumni@dankook.ac.kr

COPYRIGHT (C) DANKOOK UNIVERSITY ALUMINI ASOOCIATION. ALL RIGHTS RESERVED.

TEL : 031-898-2516   I   FAX : 031-898-2517   I   EMAIL : alumni@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