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 소식






전공 탐색 첫걸음, ‘2025 DK로드맵 전공박람회’ 성료

2025-05-30
조회수 36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공 탐색을 지원하고, 다전공 이수 기회 확대를 위해 양 캠퍼스 교무처 학사팀이 「2025 DK로드맵 전공박람회」를 개최했다. 전공박람회는 27일(화) 죽전캠퍼스에서 28일(수) 천안캠퍼스에서 각각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내(MY) 꿈(DREAM), 내(MY) 설(DESIGN)’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전공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제공하며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지원했다. 


박람회는 양 캠퍼스 학부(과), 혁신사업단, 교내 행정부서 등 60여 개 부스에서 전공 안내 및 상담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학부(과)별 부스에서 △각 전공의 이수 로드맵 △비교과 프로그램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 건축공학과 부스에서 구조물 실험 체험을 하는 모습

▲ SW융합대학 부스에서 VR 체험을 하는 모습


특히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의 바이오헬스, 차세대 디스플레이, 글로벌 K-컬처 등 융합 전공 부스 △다전공(복수전공, 부전공), △마이크로디그리, △모듈형 트랙제 등 다양한 교육과정 이수 방법을 전달하며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 외에도 SW중심대학사업단과 취창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등 교내 부서들도 참여해 전공 선택뿐 아니라 취업 및 진로 상담까지 함께 진행했다.


천안캠퍼스에서는 특별 행사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율곡혁신칼리지 학생들을 위한 전공선택 길라잡이와 재학생들을 위한 다전공제도 등의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이후 교수와 학생들이 직접 소통하며 전공 설계와 학업 방향에 대해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유럽중남미학부 스페인중남미학전공 부스에서 중남미 국가의 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 천안캠퍼스 전공박람회 전경


박람회에 참여한 백서윤 양(율곡혁신칼리지 1학년)은 “전공 선택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각 전공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을 통해 진로에 대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며 “특히 융합전공과 마이크로디그리의 다양한 이수 방법을 알게 되어 앞으로의 학업 설계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안순철 총장은 “전공박람회는 우리 대학이 추구하는 학생 중심 교육의 실현"이라며 "다양한 전공 선택 기회를 통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2 3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52 단국대학교 복지관 1층 (16890)

전화 : 031-898-2516   /   팩스 : 031-898-2517   /   이메일 : alumni@dankook.ac.kr

운영 시간 : 09:00~17:00


COPYRIGHT (C) DANKOOK UNIVERSITY ALUMINI ASOOCIATION.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C) DANKOOK UNIVERSITY ALUMINI ASOOCIATION. ALL RIGHTS RESERVED.

TEL : 031-898-2516   I   FAX : 031-898-2517   
EMAIL : alumni@dankook.ac.kr